2일차
멀티 플레이를 위해 서버 엔진을 찾아 나서자
직접 만들기에는 어렵다
어떤 친철한 분이 서버 엔진을 이쁘게 정리한 것을 찾았다
구축 방식으로 나눠보자
무료 라이센스와 자료가 많아 보이는 ProudNet , Photon Cloud 를 두고 고민을 해보자
포톤 클라우드 -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여 별도의 서버구축이 필요하지 않다. 서버 커스텀이 불가능하고 릴레이 서버로 빠른 반응이 필요한 곳에 적합하 지 않다는 평이있다 포톤 서버라고 self-hosting 제품도 있다.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많이쓰는듯하다.
프라우드넷 - 국내 업체에서 제작해서인지 한글 문서가 잘되어있다. 하지만 서버를 직접 구축해야함. 홀펀칭 p2p도 지원을 하는듯해서 빠른 반응이 필요한 경우에도 사용 할 수 있을듯하다.
기왕 하게된거 둘다 써보자
츨처: http://www.gamecodi.com/board/zboard.php?id=GAMECODI_Talkdev&no=474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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