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일차 


공식 홈페이지에 튜토리얼이 한글로 잘 나와있다

참조 : https://doc.photonengine.com/ko-kr/pun/v2/demos-and-tutorials/pun-basics-tutorial/intro



유니티 에셋스토에서 PUN을 받는다







 PUN 을 임포트하고 포톤 클라우드의 애플리케이션 ID를 입력하면 된다

 




씬을 하나 만든 후 빈 오브젝트에 아래 스크립트를 추가해 보자


https://doc-api.photonengine.com/ko-kr/pun/current/index.html 

API 도 한글로 잘 되어있다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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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sing System.Collections;
using 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 UnityEngine;
using Photon.Pun;
 
namespace Com.MyCompany.MyGame
{  
    public class Launcher : MonoBehaviour
    {
 
        string gameVersion = "1";
 
        private void Awake(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PhotonNetwork.AutomaticallySyncScene = true;
        }
 
        void Start(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Connect();
        }
   
        void Update(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public void Connect(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if (PhotonNetwork.IsConnected)
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PhotonNetwork.JoinRandomRoom();
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else
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PhotonNetwork.GameVersion = gameVersion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PhotonNetwork.ConnectUsingSettings();
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}
 
    }
}



PhotomNetwork가 사용중이니


https://doc-api.photonengine.com/ko-kr/pun/current/class_photon_network.html

관련 API를 보자




Window -> Photon Unity Networking ->PUN Wizard

PUN 관련 세팅을 할 수 있다





Logging 을 full로 설정하면 전체 로그를 확인 할 수 있다
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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